한반도에 전쟁이 일어난다면 ? // 보스니아인이 밝히는 전쟁의 참혹한 실상

2016. 10. 7. 11:30개똥철학

728x90
반응형


내가 보스니아 내전동안 겪었던 지옥같은 경험담을 너희들에게 공유하겠다




유럽의 화약고라 불리는 발칸, 그곳은 1992~1995년 동안 생 지옥이나 다름없는 곳이었다




도시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인구 5만정도의 내가 살던 도시는

1년간 전기, 연료, 상하수도



식량은 물론 모든 생필품을 구할 수 없는 무정부 상태에 있었다

말로 표현하기야 쉽지만, 지금 누리고 있는 당연하다 생각하는 부분이

어느하나라도 보급이 되지 않는다면 엄청난 불편을 겪을 것이다.




그런데, 하나가 아닌 전부가 없다면 상상이 가는가?



그것도 모잘라, 1년간 내전의 격전지로써 반군에 포위된 상황이었다



당연히 조직적인 군대나 경찰등 기간안전망은 무너진지 오래이며



자기를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자기 자신이었다.....







관련영상 더보기 :  Minos 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