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신용대출금리비교, 금융감독원을 통해 해결하자

2016. 6. 21. 09:53개똥철학

728x90
반응형

요즘 햇살론이니, 저금리 서민대출이니 하는 대출광고가 인터넷을 도배하고 있다.


이러한 내용을 포스팅하는 사람들이 바로 관련업종에 종사하기 때문이며, 그렇게 무수히 많은 글들이 올라오는 이유는 종사하는 사람의 숫자로 많거니와, 이러한 대출을 원하는 수요도 매우 많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그러한 대출을 받기에 앞서 신뢰성있는 기관을 통한 제대로된 금융시장 정보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이미 나의 포스팅을 보고 있다는 것은, 기존에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대출관련 포스팅을 많이 읽고 왔다고 간주되므로, 

주절주절 닭살돋는 멘트 써가면서 햅쌀론이 어떻고, 어금니 소농민돼출이 어떤거니 하면서 설명하지 않겠다.


대한민국의 금융기관은 자사에서 운용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할 의무가 있다.


적금, 예금, 보험, 대출등등 전 분야에 걸쳐 상세한 비교자료를 얻고 싶으면 


금융감독원의 정보시스템을 이용하자!!


자, 우선 금융감독원에 접속해보자.



첫 화면을 보면 맨 위에 여러 대분류 메뉴가 보인다.

그 중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소비자 정보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보자.

그러면 여러가지 하위메뉴중에 '금융상품한눈에'라는 메뉴가 보일것이다.


가차없이 클릭!!




보이는가?

다음화면에서는 크게 세가지 분류로, 저축, 대출, 보험에 대한 메뉴가 있다.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은 개인신용대출이므로, 중간박스에서 해당메뉴를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상기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데, 본인이 원하는 금융기관과 대출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은 어차피 신용도가 바닥일것이기 때문에(*^^*) 은행이 아닌 비은행을 선택해서 검색해보자.




어랏, 비은행으로 선택을 하니 또 다시 하위 카테고리가 나타나네..

어차피 비은행권은 거기서 거기일테니, 전체로 고정하고 검색을 실시해보자.




검색결과, 상기 그림처럼 총 77개의 상품이 검색된다.

순서는 낮은 금리 순이므로, 각각의 회사및 상품을 비교할 때 나의 신용등급까지 고려해서 선택이 가능하다.


보시면 아시다시피, 당연히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저금리혜택을 받는다.


어차피 급전이 필요하다면, 최대한 빨리 승인이 나는곳이 그 사람에게는 유리할 수 있다.


하지만, 무작정 남의 이야기만 듣지 말고, 여러가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금융정보를 스스로 알아보자는 취지로 쓴 글이므로 맹신하지 말고 참고용으로 활용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