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말하는 특검의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와 삼성그룹 그리고 이재용 프로필

2017. 2. 14. 11:41개똥철학

728x90
반응형



이제 뉴스를 보고 알았지만, 한국의 삼성그룹 부회장 " 이재용씨 "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 같습니다.



삼성그룹이라고 하면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에서 지금은 세계의 삼성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그 탑이 체포되는 것입니까?


구속영장 청구 이유와 이재용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목차 

1 이재용씨의 프로필

2 이재용씨의 프로필 경력은?

3 이혼한 아내와 아들은?

4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유는?

5 정리




이재용씨의 프로필


이름 : 이재용

 

생년월일 : 1968년 6월 23일


출신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출신


직업 :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씨의 손자로, 삼성그룹 2대, 4대 회장인 이건희씨의 장남입니다.

 



이재용씨의 프로필과 경력은?

 

1991년 : 삼성전자 입사


1992년 :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졸업


1995년 : 게이오대학 대학원 경영관리 연구과 수료


2001년 : 하버드 경영대학원 퇴학


2001년 : 삼성전자 경영기획팀 상무보


2003년 : 삼성전자 경영기획팀 상무


2004년 : S-LCD 이사


2007년 : 삼성전자 글로벌고객 총괄책임자 전무


2009년 : 삼성전자 최고 운영책임자 (COO) 부사장


2010 년 : 삼성전자 최고 운영책임자 (COO) 사장


2012년 : 삼성전자 부회장


서울대 재학중 삼성전자에 입사해 대학 졸업 후에는 게이오와 하버드 대학원에서 경영학 공부를 하였습니다.


회장의 장남이므로 당연합니다만 출세의 속도가 굉장하네요.



대학졸업 후 10년정도 경영 공부를 하였고, 그 후 삼성으로 돌아와서 상무, 전무, 부사장,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하였으며 부회장이 된것은 40 대 중반입니다.


 

이혼한 아내와 아들은?




이재용 씨의 이혼 한 아내는 임세령씨로, 고추장등의 조미료로 유명한 한국 재벌의 ' 大象그룹 "의 장녀예요.


임세령씨는 "한국의 게이오"라고도하고, 연세대 출신입니다.



2009 년 두 사람은 이혼하고 있지만 이혼의 원인은 배우 이정재 씨 와 임세령씨의 관계에 있었던 것은 아닐까 말해지고 있습니다.

이재용씨 와 임세령씨 사이에 자녀가 있고, 둘 다 삼성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들은 서울 영훈국제중학교에 입학하고 삼성전자의 대를 잇기위해 학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훈국제중학교는 국제학교입니다만 일본의 국제학교와는 조금 다르지요. 

일본의 국제학교와는 달리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초 엘리트 사립 학교를 가리킨다고합니다.


수업의 대부분이 영어로 진행되며, 졸업생의 대부분이 한국의 엘리트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궁극적으로는 미국의 유명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도 많다던가.

일본에서 말하는 리넨중학교 나카이세이 중학교가 영어로 수업을 하는것처럼 그와 비슷한 학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


이 학교의 입학 방법도 논란이있었습니다.

그것은 아들이 영훈 국제 중학교에 ' 사회적 배려 대상자 '입시에 합격했기 때문입니다.



아들이 합격한 ' 사회적 배려 대상자 '는 ( 조부모와 손자 만의 가정, 한부모 가정, 국제 결혼 가정 등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하여 아버지가 미국인 금융 전문가, 어머니가 한국인이라는 학생이 국제 결혼 가정의 자격으로 합격하고, 부유층 가정의 자녀가 다자녀 가정이라는 자격으로 합격하는 사례가 발생 있다네요.

그리고 이번에도 이재용 부회장의 아들을 ' 사회적 약자 '로 볼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합니다

학교측도 재벌의 아들을 학교에 입학시키고 싶은것이고, 입학시험 또한 상당히 수준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 입학 할 수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구속 영장이 청구 된 이유는? 



특검은이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작업에서 삼성 물산과 제일 모직이 합병하는 과정에서 삼성 물산의 최대 주주 인 국민 연금 공단이 찬성 의결하도록 박근혜 (박근혜) 대통령이 편의를 도모하고, 그 대가로 삼성이 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최 피고 측에 특혜 지원을 했다고 판단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렇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이대가 로 삼성이 최씨에게 건네 준 것이 뇌물이라는 것입니다. 


삼성은 " 대가를 바라고 지원한 것은 결코 아니다 "고 부인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앞으로 체포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리

지난해부터 한국에서는 소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수사 개시후, 대기업의 총수로서는 첫 구속 영장 청구라고 합니다.

삼성은 한국 최대의 재벌 경제의 핵심 알려져 있으며, 이 부회장이 체포되면 한국 경제에 큰 타격이 될 것입니다.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